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먹방', '쿡방' 등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 프로그램 ‘야한식당 시즌2’를 론칭하고 영타깃 공략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야한식당’은 ‘야밤에 한없이 식사가 그리운 당신들을 위한 방송’의 줄임말로, '야식 먹방'을 콘셉트로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가정간편식을 소개하는 모바일 콘텐츠다. 지난 4월 종료된 ‘시즌1'에는 100만 먹방 유튜버 ‘히밥’과 셰프 '양지훈' 등이 출연해 떡볶이, 닭발 등 다양한 간편식을 소개한 결과 누적 조회수 100만 회를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밀키트, 즉석식품 등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맛집과 간편식을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70만 먹방 유튜버 '상해기'를 비롯해 젊은 층에 친숙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시즌 2를 기획했다. 간식, 술안주 등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간편식을 선별해 전국 맛집의 레시피로 직접 조리한 후 시식까지 선보이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오는 22일 오후 7시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 진행되는 론칭 방송에는 유튜버 ‘상해기’와 가수 ‘조현영’이 직접 출연해 두루치기, 감자탕 등 야식으로 인기 있는 식품을 판매한다.

3대째 두루치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육월정’의 '김치 두루치기'를 비롯해 전국 9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20년 전통 '명가'의 ‘통뼈감자탕’을 조리해 시식까지 진행한다. '엘라이브'를 통해 소개된 상품들은 역대 최대 할인가에 선보인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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