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9 18:38 (목)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인재 양성 산학협력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인재 양성 산학협력
  • 신용수 기자 (press@straightnews.co.kr)
  • 승인 2021.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래 배터리 인재를 직접 육성하기 위해 연세대학교와 협업해 관련 학과를 설립했다고 20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날 연세대와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을 신설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원격으로 진행된 협약식에는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 LG에너지솔루션 최고인사책임자(CHO) 김흥식 부사장, 배터리 연구소장 정근창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2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은 학위 취득과 동시에 LG에너지솔루션 취업을 보장하는 일종의 '계약학과'다.

석사·박사 과정 및 석박사 통합 과정을 선발하며,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부터 모집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받고, LG에너지솔루션의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실제 산업 현장 중심의 연구를 수행한다.

신설 학과에는 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등이 참여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계약학과 설립을 통해 차세대 배터리 기술 확보는 물론 전 세계 배터리 생산기지의 기술력을 향상시킬 핵심 연구인력을 육성할 것"이라며 "급성장하는 배터리 시장 규모에 비해 부족한 전문 인력을 선제적으로 양성함으로써 국가 차원의 기술 인력 부족 현상 해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앞으로도 여러 유수 대학들과 계약학과 신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외 배터리 산학협력 생태계를 만들어 전문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