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9 20:33 (목)
KT·지니뮤직·밀리의서재, AI오디오 플랫폼 구축
KT·지니뮤직·밀리의서재, AI오디오 플랫폼 구축
  • 신용수 기자 (press@straightnews.co.kr)
  • 승인 2021.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지니뮤직, 밀리의서재와 함께 인공지능(AI)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사업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3개사는 AI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사업과 관련해 △사업 개발 및 상품화 △제작 및 시장 활성화 △홍보 및 마케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T는 딥러닝 음성합성(P-TTS)와 E2E 음성인식 등 자체 보유한 AI 오디오 기술의 사업 적용과 기술 고도화에 집중하며 음성 변조, 다국어 변환 등 신규 기술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AI 오디오 기술을 활용하여 AI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지니뮤직은 KT의 기술력으로 제작된 AI 오디오 콘텐츠를 '지니'를 통한 유통과 신규 서비스 발굴도 진행한다. 지니뮤직은 AI 오디오 플랫폼 사업을 위해 지난 9월 밀리의서재 지분 38.6%를 인수했다. 지니와 밀리의서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결합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밀리의서재는 AI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해 도서 발굴 및 권리 확보를 진행한다.

아울러 KT의 AI 기술을 활용해 기존에 제공하던 AI 오디오북의 품질 개선과 서비스 확대에도 힘쓸 계획이다.

한편, KT를 비롯한 3사가 협력한 AI 오디오북 시범서비스는 연내 지니뮤직 플랫폼을 활용해 선보이고, 창의적인 IP생태계 구축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