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 위해 노후자산 활용법 초점 은퇴 준비 가이드

생활비 책정법, 일자리 선택법 등 노하우 담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오는 21일 은퇴준비 실전지침서 ‘슬기로운 은퇴생활’를 발간한다고 20일 밝혔다.

은퇴를 준비하는 5060세대를 위한 은퇴준비 실전지침서로, 노후자산 형성 보다는 사용법에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NH투자증권은 ‘슬기로운 은퇴생활’에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기 위해, 5060세대를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를 바탕으로 ‘은퇴 후 필요한 생활비 계산하는 방법’, ‘연금 수령 시 활용하면 좋은 꿀팁’ 등을 담았다.

또 ‘투자의 시대, 은퇴자에게 필요한 투자전략’, ‘인생 2막으로써 은퇴 후 일자리 선택법’란 코너도 삽입했다. 

김진웅 100세시대연구소장은 “5060세대에게 은퇴는 준비보다 실전에 가깝다. 그동안 노후자산을 더 많이 쌓기 위해 노력했다면 지금부터는 은퇴 후 자산을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한 전략적인 고민을 시작해야 한다. 100세시대연구소에서 제시하는 체크포인트에 따라 계획적으로 준비한다면 슬기로운 은퇴생활이 가능할 것”이고 말했다.

‘슬기로운 은퇴생활’은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발간한 5060 은퇴준비 가이드 '슬기로운 은퇴생활' 표지(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발간한 5060 은퇴준비 가이드 '슬기로운 은퇴생활' 표지(제공=NH투자증권)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