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금융분야 연구 활성화 및 정책 아이디어 개발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2021년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 접수 기간을 오는 11월 21일까지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

당초 공모 접수 기간은 10월 31일까지였으나, 주택·도시·금융분야 신진연구자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접수 기간을 연장한다.

이번 공모전은 주택시장·주택정책·주택금융·도시재생·거시경제·주택도시보증·주택도시기금 등을 주제로 한 연구논문과 HUG 업무와 관련해 주택·도시·금융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민 실생활 편의를 높이는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관심 있는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최우수 500만원, 우수 200만원을 연구지원금으로 지급하며 추가 심사를 거쳐 HUG 학술지 '주택도시금융연구'에 게재하고,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을 포상금으로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또는 HUG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주택·도시·금융 분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동 분야 연구를 활성화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개발하고자 진행 하는 이번 공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HUG는 앞으로도 공사 업역과 관련된 분야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전 포스터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공모전 포스터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