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오는 30일, 31일 양일간 이마트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를 실시한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오는 30일, 31일 양일간 이마트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를 실시한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오는 30일, 31일 양일간 이마트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쓱데이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고 필요로 하는 주요 먹거리·생필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 덕에, 매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이제는 대한민국 쇼핑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는 첫 쓱데이 행사를 펼친 2019년 11월 2일 단 하루 행사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지난해 10월 31일(토), 11월 1일(일) 이틀간 진행됐던 ‘2020 대한민국 쓱데이’ 기간에도 이마트 매출은 전년 대비 22.4% 신장해, 단 이틀 만에 1600억원에 달하는 실적을 올렸다.

이마트는 올해 역시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1년여에 걸친 사전기획을 통해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행사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토, 일 이틀간 계란, 오징어, 샤인머스켓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 브랜드 삼겹살과 목심, G7 와인 4종도 할인 가격으로 판다.

단 하루별 특가 상품으로는 파이 전품목, 정관장 홍삼원 등을 판매한다.

SSG닷컴에서는 녹색제품 등 친환경 제품(200여종) 1만원 이상 구매 시 쓱머니 쿠폰 5천원을 선착순 2만 명에게 지급한다. 추후에는 SSG닷컴에 그린카드 구매 시 에코머니가 적립되는 ‘그린PG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