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문총 MD전략부문장(좌)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우). 롯데하이마트 제공
기증식에 참여한 롯데하이마트 문총 MD전략부문장(왼쪽)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독거노인 대상으로 겨울철 혹한기 대비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난방용품 및 위생용품 300세트 기증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의 1인용 전기요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135명이 제작한 방한 장갑, 손 세정제, 마스크 등을 전달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15개 농어촌 지역 독거노인 300가구다.

기증 행사는 롯데하이마트가 농어촌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하기 위해 마련한 기부금과 임직원의 자발적 봉사활동 참여로 마련됐다. 하이메이드 1인용 전기요 300개는 롯데하이마트가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으로 준비했다. 방한 장갑은 샤롯데봉사단 135명이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직접 제작했다. 마스크, 손 소독제, 소독 티슈 등으로 구성한 위생용품도 마련했다.

기증품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된 전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통해 15개 농어촌 지역 독거노인 300가구에 전달된다.

이날 기증식에는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롯데하이마트 문총 MD전략부문장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이 참석했다.

기증식에 참여한 롯데하이마트 문총 MD전략부문장은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일에 동료들과 함께 직접 참여하게 되어 뜻깊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