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대진여지도경진대회 시상식 온라인 진행 사진 / 사진제공= 대진대학교
▲ 제1회 대진여지도경진대회 시상식 온라인 진행 사진 / 사진제공= 대진대학교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대학일자리본부는 10월 29일 ‘제1회 대진여지도 경진대회 시상식’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하였다고 지난 2일 밝혔다.

대진여지도란, 학과별 커리큘럼, 주요 진출분야, 학과 관련 직업 및 기업, 교내 진로/취업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진로 로드맵을 작성할 수 있는 컨텐츠이다.

이번 제1회 대진여지도 경진대회는 대진여지도의 인지도를 높이고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일환으로 T-WIN시스템(대진대학교 학생경력개발시스템)을 통한 대진여지도 작성과 성취 로드맵 구성으로 진로설계의 첫 단계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 결과 1, 2학년 학생들 80여명이 참석하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15명이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2명, 장려상 10명에게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었으며, 금상을 수상한 서혜진(한국어문학과) 학생은 “경진대회 참여로 나의 특성에 적합한 직업과 직무를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내년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민수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전공을 기초로 한 직무와 직업의 목표를 설정하는 대학 경력관리의 시작으로서의 대진여지도 시스템이 좀 더 내실화를 갖추고 학생들의 진로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쏟을 것”이라는 축하 인사로 학생들을 격려했다.

대진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제1회 대진여지도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대진여지도 시스템의 고도화를 이루고 활용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진여지도 프로그램 활용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