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합산 은행 1위

오는 14일까지 감사이벤트 '2(백)만큼 2벤트' 진행

신한은행은 공식 SNS 구독자 200만 돌파 기념으로 오는 14일까지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공식 SNS 구독자 200만 돌파 기념으로 오는 14일까지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31일 기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 팔로워가 총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 공식 SNS 채널은 지난해 7월 공식 SNS 팔로워가 150만명을 돌파한 이후 페이스북 126만명, 인스타그램 26만명, 카카오스토리 12만명, 유튜브 33만명, 네이버포스트 6만명 등 구독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신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지난 7월 세계적인 댄서 아이키(Aiki)와 헤이영 댄스 챌린지를 진행해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8월부터 은행원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두근두근 뱅뱅(Bank Bank)을 12월까지 매월 정기 연재 중이다.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은 최근 MZ세대의 재테크 관심을 반영해 지난 3월 행내 전문가와 함께하는 ‘아는 행님, 또 오건영’을 선보여 금융용어나 경제 상황을 알기 쉽게 설명했고, 가성비 맛집 콘텐츠 ‘싸대기2(싸고 대박 기가막힌 맛집)’를 전국구로 확장해 재미와 소상공인 활성화 '두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한 바 있다.

공식 SNS채널 팔로워 200만명 돌파 고객감사의 의미로 신한은행은 오는 14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2(백)만큼 2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공식 SNS 200만 돌파 기념 축하메세지와 신한은행 SNS에 바라는 점 댓글 달기로 진행되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가 이어진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SNS가 시중은행 최초로 200만 팔로워를 돌파할 수 있었던 건 고객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 덕분이고 앞으로도 최신 트랜드를 반영해 MZ세대에게 필요한 금융정보와 재테크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