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올리'와 대화하며 상품 가입 '예·적금 상품가입Talk'

휴대폰 기기 무관하게 '얼굴인증'으로 1초 로그인

NH농협은행은 얼굴인증 간편 로그인, 예적금 상품가입 톡 등 올원뱅크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얼굴인증 간편 로그인, 예적금 상품가입 톡 등 올원뱅크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예·적금 상품가입톡(Talk)' ,'얼굴인증' 등 신규 서비스들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대화형 UI가 적용된 '예·적금 상품가입Talk' 서비스는 캐릭터 '올리'와 대화를 주고받는 친숙한 UI를 통해 가입금액, 기간별 맞춤 상품 추천부터 상품 가입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얼굴인증' 로그인으로 본인인증 수단을 다양화하고 휴대폰 기종에 상관없이 1초 만에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 고객이 원하는 환율에 자동으로 환전이 가능한 '환율 예약 환전'서비스와 '예금담보대출'을 출시하는 등 서비스를 개선했다.

계획성 있는 금융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올원 용돈관리'서비스도 출시 예정이다. 동 서비스는 거래내역 공유 기능을 바탕으로 이용 고객 간 손쉽게 용돈을 주고 받을 수 있고, 이용 고객끼리 용돈 미션 게임으로 미션 수행 시 용돈 요청도 가능하다.

농협은행 이종찬 올원뱅크셀(CELL) 리더는 “올원뱅크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더욱 간편한 금융 서비스와 생활 밀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했다”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천만 고객 생활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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