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아이스크림 교과서가 검정교과서 출판에 진입한 첫해에 전체 13개 교과서 출판사 중 가장 높은 채택률을 기록했다.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초등 3~4학년 수학 교과서 10종 중 1위, 사회 11종 중 1위, 과학 7종 중 2위를 달성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13년간 쌓아온 수많은 디지털 콘텐츠 및 온라인 플랫폼에 주력했던 사업을 오프라인 산업인 교과서 출판으로 확장하며 디지털 전환(Transformation)의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다.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현재 약 93% 이상의 초등 교실에서 활용하고 있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와 연계해 더욱 풍부한 수업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과서는 아이스크림 자체 보유 콘텐츠와 교과서 연계 온라인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하는데 힘썼다.

특히 모든 교사들에게 아이스크림S를 전면 무료화하고, 대면은 물론 온라인 비대면 수업 환경에서도 교사의 원활한 교수 활동이 가능하도록 학생 참여 중심의 교과 연계 콘텐츠를 접목한 에듀테크 서비스와 온라인 수업 도구를 강화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약 10여 년간 축적해온 교과 및 평가 자료, 교과 활동 중 하나인 창의적 체험 활동 자료 등을 담은 아이스크림S 플랫폼을 2022년부터 전면 무료화하며 아이스크림 교과서를 쓰지 않는 교사에게도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