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의 수능 기획전
11번가의 수능 기획전

유통업계가 대학수학능력시험(18일)을 치른 수험생 고객을 잡기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개최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는 21일까지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식당가 11개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포인트 쿠폰 7000원을 제공한다.

신촌점에서는 2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컨버스, 널디, 푸마, 닥터마틴 등 1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또 지하 2층 사은 데스크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유플렉스 11층 식당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쿠폰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경품 이벤트 등을 통해 수험생 쇼핑 수요 선점에 나선다.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 이모티콘과 패션 장르 7% 할인권, 멤버스바 커피 이용권, 식음료 5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내달 11일까지 본점 외관 사진을 특정 해시태그(#magicalholiday #매지컬홀리데이 #신세계백화점)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무드등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패션 브랜드 상품을 20% 할인해주는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편의점 GS25에서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표를 인증한 고객 2500명에게 비타500 음료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편의점 CU는 소고기고추장 삼각김밥 등 일부 간편식품의 포장에 '수능만점! 합격기원!'이라는 문구를 추가해 판매한다.

맴버십 앱 '포켓CU'에서는 피로회복에 좋은 '우루샷' 선물세트를 정상가보다 28% 할인한다.

또 23일까지 CU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CU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11번가는 21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선물을 모아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행사 기간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5장씩 발급한다.

G마켓은 30일까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을 위해 갤럭시탭을 할인한다. G마켓 회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삼성카드 스마일 페이를 사용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17일 광주 서구 광덕고등학교에서 수험생이 운동장에서 수능 수험표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17일 광주 서구 광덕고등학교에서 수험생이 운동장에서 수능 수험표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외식·식품업계도 수능 마케팅을 펼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식당 라그릴리아는 28일까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에게 '로얄 까르보나라'와 '볼로네제 파스타' 중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카페 파스쿠찌는 18∼21일 수능 수험표와 해피포인트 앱으로 받은 쿠폰을 제시하면 음료를 2000원 할인해준다.

빙수 전문 프랜차이즈 설빙은 이날까지 자사 인스타그램 계정에 수험생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한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은 치킨마요와 찰떡으로 구성해 합격을 기원하는 '수능대박세트'를 30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 상품을 사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올리면 22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이나 한솥 시식권을 증정하는 '걱정마요 찰떡합격' 행사도 진행한다.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수험생과 가족에게 자체 뷔페식당 '카페'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주는 '애프터 수능' 행사를 한다.

점심이나 저녁 식사 시간에 수험생을 포함해 3인 이상이 방문하면 수험생은 최대 2인까지 무료로 입장시켜준다. 제주점을 제외한 전국 12개 지점에서 진행한다.

뷔페식당 이용 후 수험생이 희망하는 대학교 두 곳을 제시하고 추후에 실제로 해당 대학에 합격할 경우 본인과 부모님에게 무료 숙박권을 주는 '땡스 맘' 프로모션도 한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