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고객 밀착형 금융서비스...고객경험 강화 스타트

미래에셋생명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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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신용정보 주체인 고객 동의를 얻어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신용정보를 한 곳에 모아 조회, 관리하는 것으로 금융회사는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내년 1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본격 시행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은 금번 예비허가 획득을 계기로 조속한 시일 내 본허가 획득을 추진 계획이다.

미래에셋생명은 마이데이터 사업자격 획득을 통해 보험업 특성을 살린 자산관리, 은퇴관리는 물론 건강관리 등 다양한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비금융권 사업자 및 핀테크 사업자와의 지속적인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경험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대 예정이다.

최진혁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고객이 이용하는 금융서비스의 차별화 된 경험과 편의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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