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화 1만5000불까지 모바일로 대출....고객 편의성 증대

캄보디아 모빌리티 플랫폼 'TADA' 제휴...자동차 금융 상품 연내 출시

신한은행 캄보디아법인은 현지에서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 편의성 강화 차원의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캄보디아법인은 현지에서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 편의성 강화 차원의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캄보디아 현지법인인 '신한캄보디아은행'에서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6월 신한은행은 신한캄보디아은행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바일 뱅킹 '쏠(SOL) 캄보디아'의 사용자 환경 및 경험(UX·UI)을 개선하고, 로그인 방식을 다양화 하는 등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한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출시한 비대면 신용 대출 상품은 신청부터 한도 및 금리 조회, 심사와 실행까지 신속하게 진행해 예비 심사 결과를 신청 당일 SMS로 고객에게 알리는 등 소요 시간을 크게 줄였다.

또 쏠(SOL) 캄보디아는 물론 페이스북과 신한캄보디아은행 홈페이지에서도 대출 신청이 가능해, 고객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비대면 신용 대출 상품은 프놈펜과 칸달 지방에 거주하는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USD 1만5000불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사업을 본격 추진해 고객 접점 채널을 확대한다는 입장이다.

특히 연내 현지 모빌리티 플랫폼 TADA와 제휴해 자동차 금융 상품 출시 등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신한캄보디아은행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신용대출 출시가 신한캄보디아은행 고객의 보다 편리한 금융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며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디지털 금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