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시간 조금 필요" vs 金 "확정적 얘기 안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저녁 만찬 회동을 하기 위해 서울시내의 한 식당으로 들어가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저녁 만찬 회동을 하기 위해 서울시내의 한 식당으로 들어가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가 24일 전격 회동에도 불구하고 김 전 위원장의 선거대책위원회 합류가 불발 됐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김 전 위원장과 만찬 회동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위원장의 총괄선대위원장 인선에 대해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며 "구체적 사유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김 전 위원장과 추가 회동에 대해 "따로 약속한 건 없었는데 (김 전 위원장이) '어떻게든 잘되도록 도와는 주겠다' 그리고 총괄선대위원장직을 맡는 문제는 '조금 더 시간을 갖겠다'고 얘기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선대위 발표는 김 전 위원장 없이 하나'는 질문에 "어차피 예정된 것이니 내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총괄본부장은 발표를 좀 해야 할 것 같다"며 "(김 전 위원장께) 말씀은 다 드렸다"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나'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아직은 거기에 확정적 얘기를 안 했다"고 답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회동 결과에 대해 "특별한 결과란 게 나올 수 없고 내가 왜 지금과 같은 입장을 견지할 수밖에 없다는 얘기를 후보에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와 특별히 이견이 생긴 게 아니라 선대위 기능 발휘는 선대위를 운영하는 과정 속에서 쓸데없는 잡음이 생기면 될 수가 없다고 얘기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처음부터 출발을 잘해야지 도중에 가서 괜히 쓸데없는 잡음이 생겨서 그때 가서 이러니저러니 얘기하면 선거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사전에 좀 제대로 정비를 하고 출발하자는 뜻으로 얘기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두 사람 모두 추가 논의 가능성을 열어둬 막판 극적 타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그동안 윤 후보와 김 전 위원장은 선대위 인선을 두고 불협화음의 연속이었다.

윤 후보는 지난 21일 '김종인, 김병준, 김한길' 3金(김) 인선을 공식 발표했으나 바로 다음 날 김종인 전 위원장이 최고위 최종 인선에서 자신을 빼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이날 양측의 만남은 윤 후보 측 제안으로 성사된 것으로 전해진다. 식사 자리에는 윤 후보 최측근인 권성동 사무총장이 동석했다

[스트레이트뉴스 김상환 선임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