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 기술로 모바일 서비스 자동 점검

이상시 직원 자동 통보 등 신속 대응으로 서비스 안정화

NH농협은행은 로봇프로세스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앱 점검 시스템으로 BM특허를 받고 모바일 앱 안정화를 자체 기술로 구현 중이다.(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로봇프로세스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앱 점검 시스템으로 BM특허를 받고 모바일 앱 안정화를 자체 기술로 구현 중이다.(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장애감지 체계 구현으로 'RPA기반 모바일 앱 점검 장치 및 방법'에 대한 비즈니스모델(BM)특허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RPA기반 모바일 앱 점검 장치 및 방법'을 활용하면 고객이 앱을 사용하는 방식 그대로 365일 24시간 RPA봇이 모바일 서비스를 점검하고, 이상 현상 발생 즉시 IT 담당 직원에게 자동 통보해 신속 대응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작년 7월부터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등 비대면 채널에 이를 적용해 서비스 안정화에 노력 중이다.

해당 기술은 외부에 개발을 의뢰하지 않고 NH농협은행 IT 분야의 자체 인력과 기술로 구축했다는 점에서 NH농협은행의 디지털 역량을 한 단계 높였다는 안팎의 평가가 나온다.

IT부문 박상국 부행장은 “앞으로도 IT신기술 내재화를 통해 NH농협은행의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며,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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