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은 경총 대변인, 중대재해법 무력화 시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사진=연합뉴스)

정의당 광주시당(이하 시당)은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주 52시간제와 최저시급을 철폐하겠다는 발언을 한데 대해 "시대정신을 다시 공부하라"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지난달 30일 충청권 방문 일정 중 기업인을 만난 자리에서 "최저 시급제나 주52시간제도 중소기업 운영에 비현실적"이라고 말한 바 있다.

발언이 비판의 도마에 오르자 윤 후보는 2일 자신의 SNS에 "근무시간 감소로 월급까지 깎여야 하는 근로자들 입장에선 누굴 위한 제도냐라는 불만을 털어놓을 수밖에 없었다"고 해명하며 한발 물러서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대해 시당은 이날 논평에서 "주 120시간 발언 이후에 지속해서 노동 문제와 관련하여 퇴행적 사고를 보여줬다"고 지적했다.

시당은 또한 윤 후보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을 손질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 "중대재해처벌법은 산재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기업의 책임을 강화하자는 것이 법의 취지"라며 "윤석열 후보가 산재 사망률 통계라도 들여다봤다면 그런 중대재해처벌법을 뜯어고치겠다는 발상은 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시당은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가 6~70년대처럼 저임금 정책을 시행하겠다는 뜻인지 명확한 해명을 해야 할 것"이라며 "헌법에 명시된 최저임금제가 왜 필요한지 제대로 공부를 하고 대선에 참여하기를 권한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