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1000억 원 한도...신규 및 기존 정기예금 고객 대상

한은 금리 인상 반영...각종 수신 금리 0.2~0.4% 순차 인상

SC제일은행은 첫 거래 고객에게 연 2.1%의 정기예금 특별금리를 적용한다.(제공=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첫 거래 고객에게 연 2.1%의 정기예금 특별금리를 적용한다.(제공=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이달 말까지 12개월제 정기예금 가입 첫 거래 고객과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연 2.1%(세전, 만기지급식)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 적용 가입 금액은 3000만 원 이상 20억 원 이하로, 기존 고객의 경우 전월 대비 증가 자금을 기준으로 한다. 전월 대비 증가 자금은 일반 수신, 신탁계약, 펀드(방카슈랑스 제외)의 전월 기준 평균 잔액과 말일 잔액 중에서 더 큰 금액보다 늘어난 액수다. 이벤트 규모는 총 1000억 원 한도로, 한도 소진시 이벤트도 조기 종료된다.

이와 함께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맞춰 e-그린세이브예금 금리를 최고 0.4%포인트 인상하는 등 각종 예·적금 금리도 순차적으로 0.2~0.4%포인트 상향 조정한다.

배순창 SC제일은행 수신상품부장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분을 이른 시일 안에 예·적금 금리에 반영함으로써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높였다”며, “향후에도 발 빠른 조치를 취해 금리인상 혜택이 고객들에게 금방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