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운용 보수 0.3%로 미국 상장 ETF 대비 1/3 수준

낮 시간 거래 가능...환전 없이 원화 투자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최초로 나스닥100에 정방향과 역방향으로 투자할 수 있는 ETF 상품을 합리적인 운용보수로 출시했다.(제공=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최초 나스닥100에 정방향과 역방향으로 투자하는 ETF 상품을 합리적인 운용보수로 출시했다.(제공=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9일, 국내 최초로 미국 나스닥100지수를 2배로 따르는 ‘KODEX 미국 나스닥100 레버리지(합성H) ETF’와 일간 수익률의 -1배를 추종하는 ‘KODEX 미국 나스닥100 선물 인버스(H) ETF’를 상장한다고 밝혔다.

1985년부터 산정 발표 중인 나스닥100(NASDAQ100) 지수는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 중 시가총액이 크고 거래량이 많은 100개의 비금융 업종대표 기업을 모아 만든 주가지수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아마존, 테슬라 등이 나스닥100에 포함돼 있다.

두 상품은 한국 주식시장이 거래되는 낮 시간동안에도 매매가 가능하며 안정적인 LP(유동성공급자)의 호가 공급이 가능하다. 달러 환전 없이 미국 시장에 투자가 가능하며, 두 상품의 총 보수가 연 0.3%로 미국 시장에 상장된 기존 상품 대비 1/3 수준으로 저렴하다.

김선화 삼성자산운용 ETF 운용2팀장은 “투자자들의 요청으로 한국판 QLD(Proshares Ultra QQQ ETF)와 동일한 구조의 ETF를 만들게 되었다”며 “QLD 대비 한국 장중에 거래할 수 있다는 편의성, 낮은 보수, 환전비용 및 거래수수료 등 거래에 따른 비용 고려 시 KODEX ETF의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