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메타버스에서 펼쳐지는 <다이아 페스티벌 2021> 출연진 라인업과 주요 프로그램을 9일 공개했다.

SK텔레콤의 메타버스 서비스 ‘ifland(이프랜드)’와 협업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플루언서와 팬들이 격의없이 소통하고자 평행 세계 속 가상 공간에 구축된 ‘다이아 아일랜드’에서 만난다.

‘Ifland(이프랜드)’는 한 공간에 최대 131명까지 접속이 가능해, 실제 오프라인 행사와 유사한 규모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플루언서들의 실제 모습과 아바타를 모두 접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간니닌니 다이어리, 게임 은지원, 고영열, 나도, 눈쟁이, 닥터 프렌즈, 대도서관, 뚜아뚜지, 띠미, 로즈하, 마니랜드 등 다이아 티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총 31개 팀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한다. 출연진의 총 구독자수는 3215만명에 달한다.

토크 쇼, 미니 게임, 원데이 클래스, 미니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팬들과 함께 즐긴다.

주요 토크쇼로는 ▲게임 은지원의 연말 맞이 수다방 ▲나도와 함께하는 파자마 파티 토크 ▲로즈하의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토크 등을 준비했다.

미니 게임은 ▲닥터 프렌즈의 건강 퀴즈 쇼 ▲재넌의 호불호 월드컵 ▲시바견 곰이탱이여우의 OX 퀴즈 쇼 ▲세탁설의 도전 세탁벨 ▲쏘야쭝아의 연애고민 상담소 등이 진행된다.

팬들에게 인플루언서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마니랜드와 함께 하는 탑로더(포토카드 케이스) 꾸미기 ▲지현꿍과 과일청 만들기에 함께 도전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