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30일까지…서울도서관 이용자 대상으로 설문 조사하여 도서 선정

서울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2016 서울시민에게 울림을 준 책’이란 주제로 9월 5일(월)부터 30일(금)까지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되는 책은 지난 8월 2일부터 19일까지 약 보름간 도서관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살면서 감동과 울림, 도움을 받은 책에 대해 사전 설문조사하여 선정되었다.

어려울 때마다 멘토가 되어준 책의 한 구절은 우리 삶을 빛나게 해 주기도 한다. 그럼 슬플 때 시민들에게 위로가 되어 준 책은 어떤 책들일까? 

설문조사 결과, 황정은의 장편소설 <계속해보겠습니다>,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 단테의 <신곡>, 신영복의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등 시대와 장르를 넘어서 시민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감동과 울림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서울도서관은 다양한 사연을 담은 백여 권의 도서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개개인이 받은 감동과 울림을 두루 나누어보고자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 도서 전시 외에도 설문에 참여한 시민들이 자필로 남긴 다양한 이야기들을 생각마루에 걸린 큰 현수막을 통해 직접 만날 볼 수 있다.

평소 자신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된 책에 대하여 이용자 참여형으로 진행된 이번 전시를 통해, 시민들은 자신의 인생에 도움이 된 책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인생 책과 그와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살펴보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도서 전시는 서울도서관 운영 시간 중에 각 자료실과 일반자료실 생각마루에서 진행되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