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2위 한진·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2위 한진·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2위 한진·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15일부터 2022년 4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1만 9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818만 8546개와 비교하면 32.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2년 4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한진, CJ대한통운, 동방, KCTC, 세방, 한솔로지스틱스, 국보, 한익스프레스, 삼일, 유수홀딩스, 인터지스 순이었다. ​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대표 김정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 8161 미디어지수 53만 6644 소통지수 49만 1617 커뮤니티지수 40만 905 시장지수 697만 1565 사회공헌지수 8만 65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1만 545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34만 8555와 비교하면 22.68% 상승했다. ​

2위, 한진(대표 노삼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 1474 미디어지수 87만 8420 소통지수 87만 8420 커뮤니티지수 113만 8042 시장지수 453,576 사회공헌지수 68,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만 864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5만 1571과 비교하면 0.76% 상승했다. ​

3위,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민영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 5303 미디어지수 16만 1083 소통지수 15만 8787 커뮤니티지수 19만 3193 시장지수 272만 4078 사회공헌지수 4만 48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만 724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6만 2813과 비교하면 16.35% 상승했다. ​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