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플랫폼 클래스101이 다양한 재테크 클래스를 열고 콘텐츠 전문성을 강화하는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클래스는 부동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3월 기준 클래스101의 누적 부동산 클래스 수는 작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특히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부동산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에 클래스 구매 수도 늘어났다. 대통령 선거를 치렀던 3월 부동산 클래스 구매 수는 2월 대비 약 2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부동산 카테고리에는 부동산 투자 방법부터 대출, 경매까지 다양한 클래스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이 중 가장 인기 있는 클래스는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의(부읽남) ‘똑똑한 부동산 투자 방법, 내 집 마련으로 안정적인 삶까지 한 번에! 80만 유튜버 부읽남’ △송사무장의 ‘회원수 36만! 송사무장이 알려주는 부동산 투자로 월세 수익 300만원 만들기’ △얼음공장의 ‘2022년에는 꼭 집을 사야합니다. 어디를 어떻게 사는지 알려드립니다’ 등이 있다.

크리에이터 ‘부읽남’은 투자자이자 교육자, 상담가,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다. 내 집 마련, 노후 대비 등 클래스메이트들이 꿈꾸는 소박한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강생 만족도 99%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클래스를 개설한 크리에이터 ‘얼음공장’은 유튜브 ‘얼음공장 반백수 프로젝트’의 대표다. 작은 아파트부터 시작해 현장의 언어를 공부하며 익혔던 노하우들을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클래스101은 지난달 부동산 투자의 방향성과 전략에 대한 전문가 인사이트를 담은 ‘101 Path : 2022 부동산 컨퍼런스’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했다.

컨퍼런스에서는 유튜버이자 클래스101 크리에이터인 얼음공장 및 ㈜미스터홈즈 FC 대표 고상철, 유튜브 ‘놀라운부동산’의 놀부 등의 전문가 강연과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해 약 2000여 개의 질문, 3000 개가량의 문자 이벤트 참여자가 모였다. ‘101 Path : 2022 부동산 컨퍼런스’ 다시보기 VOD 서비스는 클래스101 공식 홈페이지에서 6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클래스101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