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2위 메가스터디교육·3위 로보로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2위 메가스터디교육·3위 로보로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2위 메가스터디교육·3위 로보로보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4월 10일부터 2022년 5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9만 5741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 1895개와 비교하면 11.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2년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로보로보, 웅진씽크빅, 로보티즈, 멀티캠퍼스,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비상교육, NE능률, 골드앤에스, 아이비김영, 아이스크림에듀, 메가엠디, 정상제이엘에스, YBM넷, 이퓨쳐, UCI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대교(대표 강호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4만 2960 미디어지수 77만 2739 소통지수 94만 3887 커뮤니티지수 68만 9521 시장지수 109만 1044 사회공헌지수 70만 31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만 329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1만 4335와 비교하면 36.25% 상승했다. ​

2위, ​​​메가스터디교육(대표 손성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7만 280 미디어지수 9만 1596 소통지수 15만 3754 커뮤니티지수 8만 7127 시장지수 362만 7860 사회공헌지수 12만 9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만 55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6만 3670과 비교하면 6.79% 하락했다. ​

3위, 로보로보(대표 박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 1965 미디어지수 38만 1562 소통지수 25만 9229 커뮤니티지수 34만 3195 시장지수 62만 4980 사회공헌지수 7만 70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만 793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8만 2297과 비교하면 32.50% 하락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