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2위 아모레퍼시픽·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2위 아모레퍼시픽·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2위 아모레퍼시픽·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20일부터 2022년 6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1만 336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9만 9785개와 비교하면 4.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클리오, 아모레G, 코스맥스, 토니모리, 라파스, 스킨앤스킨, 애경산업, 바른손, 코리아나, 한국화장품, 제이준코스메틱, 원익, 컬러레이, 내츄럴엔도텍, 현대바이오랜드, 올리패스, 글로본, 코스나인, 잇츠한불, 메디앙스, 에이블씨엔씨, 브이티지엠피, 한국화장품제조, 디와이디, 현대퓨처넷, 네오팜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58만 9533 미디어지수 57만 3221 소통지수 46만 6041 커뮤니티지수 167만 5079 시장지수 113만 2322 사회공헌지수 8만 4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만 64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40만 780과 비교하면 2.72% 상승했다. ​

2위,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안세홍·이동순) 브랜드는 참여지수 77만 6430 미디어지수 76만 4078 소통지수 70만 2225 커뮤니티지수 105만 8136 시장지수 95만 1095 사회공헌지수 9만 58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4만 7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1만 9499와 비교하면 23.53% 상승했다. ​

3위, 현대바이오(대표 오상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96만 2623 미디어지수 90만 6599 소통지수 90만 3327 커뮤니티지수 36만 9759 시장지수 10만 9753 사회공헌지수 11만 30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만 508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3만 7387과 비교하면 27.59% 상승했다. ​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