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최초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구수산공원 내 입지
동천역, 대천초, 팔거천, 칠곡3지구 등 생활환경 우수

화성개발이 분양 중인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과 지근거리의 팔거천과 지하철 3호선 동천역(상단), 이 단지 입주자의 자녀가 안심통학할 수 있는 대천초등학교. (사진 이준혁 기자)​
화성개발이 분양 중인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과 지근거리의 팔거천과 지하철 3호선 동천역(상단), 이 단지 입주자의 자녀가 안심통학할 수 있는 대천초등학교. (사진 이준혁 기자)​

대구 첫 민간조성 공원특례 아파트 건설사업인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이 미분양의 늪인 대구 분양시장에서  합리적인 분양가로 선전, 귀추가 주목된다.

8일 청약홈에 따르면 이 단지는 대구 북구 읍내동 1090번지 일대 이 단지가 237가구의 특별공급에서 50명이 신청, 소진율이 22%를 기록했다.

직전 관음동에서 분양한 '태왕아너스 프리미어'(3%)를 크게 뛰어넘어, 올해 대구 20개 분양단지 가운데 특별공급 최고 기록인 '대구역 자이 더스타'(23%)에 버금가는 성적이다.

현지에서는 "민간조성 공원특례의 숲세권 단지에 분양가가 합리적, 선방했다"며 "1순위 청약에서는 전용 84㎡A형 등 인기 주택형의 순위 내 마감이 무난하다"고 내다봤다.

화성개발이 대구 북구 읍내동 1090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지하 3층, 지상 14~20층 7개동 520가구로 전용 84㎡A·B·C·D, 101㎡ 등 중대형 단지다.

3.3㎡당 분양가는 1,547만원으로 전용 84㎡형의 채당 분양가는 5억1,200만원으로 '태왕 아너스프리미어(4억9,200만원)과 비슷하다. 

대구 첫 민간조성 공원특례 아파트 건설사업인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이 미분양의 늪인 대구 분양시장에서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 올해 대구에서 분양한 20개 단지 가운데 청약성적이 가장 양호했다고 청약홈은 밝혔다.
대구 첫 민간조성 공원특례 아파트 건설사업인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이 미분양의 늪인 대구 분양시장에서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 올해 대구에서 분양한 20개 단지 가운데 청약성적이 가장 양호했다고 청약홈은 밝혔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구수산공원 내에 자리, 주거쾌적성이 우수하다. 총 면적 15만여㎡ 중 3만㎡ 가까운 터에 아파트를 짓고 나머지 용지는  도심공원을 조성, 시에 기부채납하는 구조로 시행된다.

이 단지가 자리한 구수사농원은 진입광장, 독서의 숲, 다목적 잔디광장, 생활체육마당, 숲속놀이터, 캠핑숲, 팔거천과 칠곡지구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등을 계획하고 있다. 추가로 구수산도서관 옆에 수영장, 헬스장 등 체육시설을 갖춘 구수산스포츠센터도 건립될 예정이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칠곡에서도 교통, 생활, 학교 등 프리미엄 중심입지를 자랑한다.

먼저 도보 5분 거리에 도시철도 3호선 동천역세권을 자랑하며, 칠곡중앙대로를 통해 도심접근성이 뛰어나다. 대구외곽순환도로, 칠곡IC 인접으로 시내외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구수산공원과 더불어 칠곡주민의 휴식처인 팔거천과 함지산이 인접해 풍부한 자연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어린자녀의 안심통학이 가능한 대천초가 직선거리 기준 약 50m에 위치한 초품아 단지이며 관천중, 동평중, 강북중 등 7학교군 배정이 가능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구수산공원이 공원 내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교육환경을 접할 수 있다. 홈플러스, 동아아울렛, 칠곡시장 등 쇼핑시설 이용도 편리하며, 칠곡경북대병원, 칠곡가톨릭병원 등 우수한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대구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화성파크드림 명성에 걸맞은 쾌적한 단지설계와 혁신적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남향위주 단지배치, 넉넉한 주차공간은 물론 수령 500년의 팽나무 보호수와 조경이 어우러진 드림파티오와 에버그린파크, 바이탈가든 등 차별화된 단지 내 테마공원을 선보인다.

일부 최상층 세대에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펜트하우스가 제공되며, 4Bay(일부), 2면 및 3면 개방(일부)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개방감도 우수하다. 특히 넓은 주방창은 거실창과 마주보는 맞통풍 구조로 쾌적함이 남다른 혁신적 설계가 돋보인다. 게다가 드레스룸, 펜트리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 극대화했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수성구를 제외한 대구전체를 비규제지역으로 푼 이후 분양하는 단지로 종전과는 달리 세대주뿐만 아니라 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1주택자도 재당첨 제한없이 청약통장을 쓸 수 있다. 또한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초기 부담을 덜어드리며, 고금리시대에 중도금 60%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스트레이트뉴스 함영원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