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운영시간 3시간 연장...오후 9시 까지
보험금 지급부터 보험계약대출 전반 상담

교보생명은 평일 콜센터 운영시간을 3시간 늘려 오후 9시까지 상담을 받는다.(출처=교보생명 홈페이지)
교보생명은 평일 콜센터 운영시간을 3시간 늘려 오후 9시까지 상담을 받는다.(출처=교보생명 홈페이지)

교보생명이 평일 콜센터 운영시간을 대폭 확대해 고객 편의성 제고에 나선다. 일과시간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고객 상담을 위한 조치다.

교보생명은 9월부터 기존 평일 콜센터 운영시간을 3시간 연장해, 오전 9시~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직장인, 맞벌이부부, 자영업자 등 낮 시간에 전화상담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고객들도 퇴근 후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 생명보험사 가운데 콜센터 야간 상담이 가능한 곳은 교보생명이 유일하다. 

고객들은 보험금 지급 업무는 물론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실행과 상환, 보험계약 변경, 사고보험금 상담, 증명서 발급 등의 업무를 야간에 상담받을 수 있다. 다만 보험계약 해약, 펀드 변경, 사고보험금 접수 등 일부 업무의 경우 상담이 제한된다.

교보생명 콜센터 관계자는 "야간 상담 운영으로 교보생명 모든 고객이 시간에 구애없이 유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서비스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한편 차별화된 유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