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2위 삼성SDI·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2위 삼성SDI·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2위 삼성SDI·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8월 1일부터 2022년 9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 1104만 981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 908만 8310개와 비교하면 1.80%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씨아이에스, 피엔티, 엔켐, 원준, 크로바하이텍, 에스피지, 천보, 원익피앤이, 대보마그네틱, 뉴인텍, 삼화콘덴서, 엠플러스, 파워로직스, KH필룩스, 신흥에스이씨, 에스퓨얼셀, 엔에스, 삼화전기, 와이엠텍, 디에이테크놀로지, 파워넷, 지아이텍, 아비코전자, 비츠로셀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대표 권영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만 5125 미디어지수 208만 3893 소통지수 187만 4136 커뮤니티지수 215만 701 시장지수 3711만 9514 사회공헌지수 59만 6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2만 981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34만 8810과 비교하면 4.47% 상승했다. ​

2위, 삼성SDI(대표 최윤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90만 4295 미디어지수 110만 6891 소통지수 113만 6872 커뮤니티지수 99만 1069 시장지수 1390만 2520 사회공헌지수 23만 2104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7만 3751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41만 6886과 비교하면 0.78% 하락했다.

3위, 에코프로비엠(대표 주재환·최문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만 2880 미디어지수 176만 8009 소통지수 157만 3824 커뮤니티지수 124만 5185 시장지수 370만 1100 사회공헌지수 38만 76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8만 859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84만 2145와 비교하면 8.90% 하락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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