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2위 메가스터디교육·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2위 메가스터디교육·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2위 메가스터디교육·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8월 8일부터 2022년 9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 700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 7000개와 비교하면 3.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2년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멀티캠퍼스, 로보티즈,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메가엠디, NE능률, 아이스크림에듀, 골드앤에스, 정상제이엘에스, 아이비김영, YBM넷, 이퓨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대교(대표 강호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3만 5386 미디어지수 79만 610 소통지수 177만 9886 커뮤니티지수 73만 9429 시장지수 79만 3605 사회공헌지수 22만 92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 436만 819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7만 6678과 비교하면 15.66% 상승했다.

2위, ​​​메가스터디교육(대표 손성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9만 9663 미디어지수 11만 2006 소통지수 16만 9200 커뮤니티지 9만 9857 시장지수 283만 3285 사회공헌지수 14만 92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 346만 328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22만 2663과 비교하면 17.98% 하락했다. ​

3위,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 8735 미디어지수 11만 2355 소통지수 17만 9687 커뮤니티지수 12만 5760 시장지수 91만 5946 사회공헌지수 17만 95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 160만 200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3만 9938과 비교하면 2.31% 하락했다. ​​​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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