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2위 CJ대한통운·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2위 CJ대한통운·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2위 CJ대한통운·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8월 19일부터 2022년 9월 19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65만 87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353만 8868개와 비교하면 3.74%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2022년 9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한진, 동방, 국보, 세방, KCTC, 한솔로지스틱스, 유수홀딩스, 인터지스, 삼일, 한익스프레스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대표 김정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30만 348 미디어지수 34만 5628 소통지수 31만 5196 커뮤니티지수 20만 9491 시장지수 633만 9387 사회공헌지수 10만 8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1만 901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27만 5319와 비교하면 7.93% 하락했다. ​

2위,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민영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70만 9141 미디어지수 69만 2953 소통지수 67만 1739 커뮤니티지수 61만 2353 시장지수 231만 8080 사회공헌지수 14만 52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만 947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80만 2275와 비교하면 11.25% 하락했다. ​

3위, 한진(대표 노삼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 8244 미디어지수 85만 8156 소통지수 82만 8739 커뮤니티지수 106만 1495 시장지수 34만 5122 사회공헌지수 8만 2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만 453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9만 5716과 비교하면 3.09% 상승했다. ​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