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2위 LG생활건강·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2위 LG생활건강·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2위 LG생활건강·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8월 23일부터 2022년 9월 23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8만 4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0만 508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헬릭스미스, 엔케이맥스, HK이노엔, 청담글로벌, 대상홀딩스, 뉴트리, 메디포스트, 대원제약, 휴온스, 아이진, 종근당바이오, 프롬바이오, 경남제약, 콜마비앤에이치, 비엘, 시너지이노베이션, 아미코젠, 내츄럴엔도텍, 서흥, 노바렉스, 네오팜, 비엘팜텍, 종근당홀딩스, 프로스테믹스, 쎌바이오텍, 에스디생명공학, 휴럼, 에스앤디, 코스맥스엔비티, 에이치엘사이언스, 팜스빌, 에이치피오 순이었다. ​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G(대표 백복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 6419 미디어지수 107만 6902 소통지수 108만 4999 커뮤니티지수 59만 9967 시장지수 243만 385 사회공헌지수 69만 2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만 134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22만 8162와 비교하면 2.94% 상승했다. ​

​2위,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56만 7014 미디어지수 94만 60 소통지수 110만 9739 커뮤니티지수 78만 4393 시장지수 227만 4391 사회공헌지수 51만 1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8만 668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85만 9406과 비교하면 5.59% 상승했다. ​

3위, ​헬릭스미스(대표 김선영·유승신) 브랜드는 참여지수 75만 5582 미디어지수 43만 9825 소통지수 73만 82 커뮤니티지수 26만 5215 시장지수 10만 7824 사회공헌지수 6만 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만 893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7만 4943과 비교하면 20.71% 하락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