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2위 동원시스템즈·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2위 동원시스템즈·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2위 동원시스템즈·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8월 28일부터 2022년 9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3만 502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8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18만 4469개와 비교하면 8.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락앤락, 동원시스템즈, 엠투엔, 율촌화학, 연우, 아세아, 아세아제지, 한국수출포장, 신대양제지, 대영포장, 삼양패키징, 태림포장, 금비, 승일, 세림B&G, 펌텍코리아, 한창제지, 삼보판지, 세하, 삼화왕관, 한국팩키지, 원림, 대양제지, 신풍제지, 대림제지, 대륙제관, 삼륭물산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 브랜드는 참여지수 53만 1777 미디어지수 31만 7800 소통지수 48만 8542 커뮤니티지수 45만 5501 시장지수 54만 7761 사회공헌지수 2만 2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만 391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3만 457과 비교하면 21.99% 하락했다. ​

2위, ​동원시스템즈(대표 조점근·서범원·장성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 4560 미디어지수 5만 9604 소통지수 6만 1470 커뮤니티지수 6만 1218 시장지수 202만 9836 사회공헌지수 2만 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만 672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0만 9516과 비교하면 20.37% 하락했다. ​

3위, 엠투엔(대표 서홍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8만 3037 미디어지수 31만 7738 소통지수 30만 7376 커뮤니티지수 11만 8050 시장지수 57만 8673 사회공헌지수 1만 37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만 861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7만 2242와 비교하면 2.72% 하락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