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2위 한섬·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2위 한섬·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2위 한섬·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0월 22일부터 2022년 11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76만 142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423만 2694개와 비교하면 16.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신세계인터내셔날, 효성티앤씨, 제이에스티나,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인디에프, 한세실업, BYC, 코데즈컴바인, 까스텔바작, 신원, 백산, LF, 골드퍼시픽, 성안, 코웰패션, 신성통상, 제로투세븐, 비비안, 배럴, 방림, DI동일, 대원화성, 진도, 화승엔터프라이즈, 아가방컴퍼니, 좋은사람들, 국동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대표 김창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 9544 미디어지수 7만 5935 소통지수 17만 596 커뮤니티지수 15만 8285 시장지수 319만 6181 사회공헌지수 3만 65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만 706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22만 9275와 비교하면 17.89% 상승했다. ​

2위, ​한섬(대표 김민덕) 브랜드는 참여지수 64만 5344 미디어지수 26만 6252 소통지수 85만 2050 커뮤니티지수 48만 871 시장지수 34만 5598 사회공헌지수 11만 44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만 457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4만 7442와 비교하면 10.51% 상승했다. ​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이길한) 브랜드는 참여지수 4만 4578 미디어지수 9만 7752 소통지수 13만 4906 커뮤니티지수 174만 3214 시장지수 48만 2689 사회공헌지수 87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만 186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5만 6298과 비교하면 43.02% 상승했다. ​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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