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2위 대교·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2위 대교·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2위 대교·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8일부터 이달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57만4698개를 분석해 조사한 결과다. 지난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4만467개와 비교하면 15.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나눠 산출됐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됐다.

2023년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골드앤에스, 멀티캠퍼스, NE능률, 디지털대성, 크레버스, 아이비김영,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YBM넷, 이퓨쳐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6만2143 미디어지수 8만9804 소통지수 15만7970 커뮤니티지수 8만1832 시장지수 284만8820 사회공헌지수 15만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만59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7만8188과 비교하면 5.24% 하락했다.

2위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만1540 미디어지수 82만3881 소통지수 81만5619 커뮤니티지수 75만4602 시장지수 75만9297 사회공헌지수 14만16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만658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8만1141과 비교하면 86.77% 대폭 상승했다.

3위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9만5629 미디어지수 11만8289 소통지수 18만8618 커뮤니티지수 16만8515 시장지수 93만835 사회공헌지수 19만5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만775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0만5912와 비교하면 5.72% 올랐다.

4위 비상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9043 미디어지수 9만8663 소통지수 18만5382 커뮤니티지수 52만861 시장지수 25만5688 사회공헌지수 19만81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만782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7만2705와 비교하면 0.36% 소폭 하락했다.

5위 골드앤에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만7906 미디어지수 2만3209 소통지수 4만9306 커뮤니티지수 4만4022 시장지수 108만2306 사회공헌지수 3만45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만12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5만2223과 비교하면 32.46% 상승했다.

[스트레이트뉴스 함영원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