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의 안전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전남대병원 강지훈(왼쪽)·심호섭 전공의. 전남대병원 제공

다음달 9일부터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의료지원에 나서는 전남대학교병원 강지훈(외과)·심호섭(성형외과) 전공의가 30일 대회 개최지 강릉으로 출발하기 전 당찬 결의를 보였다.

이들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 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의 요청으로 이날부터 대회 폐막일인 내달 25일까지 강릉 아이스 아레나 경기구역에서 선수·스태프, 관중들의 건강을 책임진다.

피겨스케이팅과 쇼트트랙이 열리는 경기장에서 응급상황에 대처하고, 환자를 지정병원으로 긴급 후송하는 업무를 맡는다.

지난 2012년 여수엑스포 당시 의료지원 경험이 있는 강지훈 전공의는 "엑스포와 달리 세계적으로 가장 큰 스포츠 행사에 참여하게 돼 다소 설렌다"며 "현장 응급상황에 대해서는 흔들림 없이 처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호섭 전공의는 "무엇보다 수년간 이번 대회를 목표로 구슬땀을 흘려온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부상방지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전남대 의대를 졸업한 이들은 또 "평소 잘 알고 지낸 사이인 만큼 이번 의료지원 현장에서도 완벽한 팀웍을 발휘해 모든 임무를 차질없이 마무리 할 것"이라며 "대회 기간 중 신속하고 정확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펼쳐 전남대병원의 명예와 세계적인 국내 의료수준의 위상을 굳게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