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각 매장서 '국민핫템' 코너·이벤트 진행

균일가 유통채널 다이소가 ‘국민가게, 다이소’를 슬로건으로 한 기업 브랜드 캠페인을 올해 내내 진행한다.이에 균일가 유통업 철학과 소비자에 대한 다짐을 담은 ‘국민가게, 다이소’ 인쇄광고를 전국 1200여개 매장에 설치하고 매장 내 음원 방송에 들어갔다. 

/ 다이소 제공
/ 다이소 제공

22일 다이소에 따르면, 회사는 분기별로 1편씩 다른 내용으로 총 4편의 스토리를 올해 시리즈로 내보낼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의 관심에 보답하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다이소는 이번 ‘국민가게’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SN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번째 프로모션으로 오는 26일부터 2주간 다이소 공식 SNS채널을 통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국민樂서' 프로모션을 벌인다.

다이소 구매 영수증 상단에 있는 '국민가게, 다이소' 슬로건을 찾아 인증샷을 찍는 '국민가게, in the 영수증!'과 국민가게 다이소를 상징하는 대표 상품으로 삼행시를 공모하는 '국민가게, 다이소 삼행시 백일장'을 진행한다.

다이소가 ‘국민가게, 다이소’로 슬로건을 정한 것은‘ 작지만 꼭 필요한 생활용품이 다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일부 소비자들이 다이소를 국민가게로 부르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됐다.

또 ‘다이소 국민 핫템’ 코너를 활용한 행사를 연중 진행한다. 이에 내달부터 그간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역대 베스트셀러 상품들과 SNS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히트 상품을 모은 '다이소 국민핫템'코너를 매장 별로 운영한다.

다이소측은 "앞으로도 균일가 업의 정체성을 지켜나가 국민에게 꼭 국민가게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소는 1997년 천호동의 13평짜리 1호점을 시작으로 생활용품을 거품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는 균일가 유통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시했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좋은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현재 하루 100만명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생활용품 기업으로 서게 됐다.

다이소 관계자는 “규모는 작지만 국민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을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그런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는 다짐을 캠페인에 담았다”고 밝혔다.

다이소는 가성비를 중시하고,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매월 600여개의 신상품을 출시하면서도 가격은 500원, 1000원, 1500원, 2000원, 3000원, 5000원의 창업 시 설정한 6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 2000원 이하 상품의 비중이 80%이상으로 물가 안정에도 기여 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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