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0 05:10 (월)
SK하이닉스, 임직원 자녀 대상 '청소년 셀프 리더십 스쿨'
SK하이닉스, 임직원 자녀 대상 '청소년 셀프 리더십 스쿨'
  •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8.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SK하이닉스가 기후변화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임직원 자녀들에게 사회적 가치 창출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을 마련했다.

SK하이닉스는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셀프 리더십 스쿨(Self-leadership School)’에 올해부터 ‘UN기후변화협상게임’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셀프 리더십 스쿨은 SK하이닉스가 임직원 자녀들의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능력 등을 배양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경기도 광주 소재 하이비전센터에서 15일과 16일에 각각 두 차례 열렸다. 

‘UN기후변화협상게임’은 참가자들이 각국 대표가 되어 다자국 협상을 통해 2100년까지 지구 온도를 산업화 이전보다 2도 이상 높아지지 않도록 협상안을 도출하는 게임이다.

1차 협상으로 도출된 시뮬레이션 결과를 확인하고 본인의 의도와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수정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사고의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SK하이닉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SK그룹의 경영방침을 임직원뿐만 아니라 임직원 자녀들에게까지 전파해 일상에서 사회적 가치 실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공감대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주목도가 높은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