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SK이노베이션의 신개념 C2C 택배서비스 '홈픽'이 지난 1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일 평균 주문량 3000건을 돌파했다.

홈픽은 기존 택배시장의 사각지대였던 C2C 택배에 집중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오픈 초기부터 많은 이용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지난 8월 초 약 7000여명 수준에 불과했던 홈픽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9월17일 기준으로 2만1223여명에 이르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얻고 있다. 

9월 일 평균 주문량도 3000건을 상회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월 전체로는 약 5만건 수준의 택배 물량을 소화할 전망이다.

기존 택배 서비스들과 달리 추석 연휴 3일 전인 9월 19일까지 택배 접수가 가능하고 연휴 직후인 9월 27일부터 정상 서비스를 재개해, 이 시기 택배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의 사용량이 특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홈픽은 '언제 어디서든 1시간 이내 방문 픽업'이라는 서비스 특화 전략이 단기간 내에 많은 고객을 끌어 모으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개인고객 입장에서는 택배를 접수하는데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크기 때문에 홈픽이 이러한 고객의 불편함을 단번에 해소시켜 줌으로써 흥행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홈픽 관계자는 "GS칼텍스·SK에너지라는 대기업과의 제휴로 서비스에 대한 고객 신뢰도가 높은 점 역시 오픈 초기 다수 고객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여기에 집화기사인 피커(Picker)의 친절함까지 입소문을 타고 전해져 고객 신규 유입과 재이용률 모두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