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15~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요가저널라이브 부산’이 개최된다.

‘요가저널라이브’는 요가 전문잡지인 〈요가저널〉의 행사 브랜드로, 이 잡지는 현재 한국을 비롯한 호주, 일본, 브라질, 러시아, 독일, 스페인, 태국, 터키, 프랑스, 중국 등 다수의 나라에서 발행된다.

'요가저널라이브'는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지난 4월 ‘힐링페어’에서 ‘요가저널라이브 서울’이 개최됐으며, 이번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것이다.

‘요가저널 코리아’와 대한요가회, ‘힐링페어’ 주최사인 ‘이즈월드와이드’가 공동 개최하고, 힐링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그간 개최된 요가 행사들과 다른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요가저널라이브 부산’에서는 부산, 울산, 포항, 대구 등을 대표하는 요가 마스터 10인과 서울에서 활동하는 10인의 요가 마스터가 한자리에 모여 화려한 강의를 선보인다.

행사 첫날에는 세계 최초로 요가 논문을 발표한 원정혜 박사의 특강이 마련돼, 그동안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깊이 있는 요가를 느끼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장종수 대한요가회 회장, 이거룡 교수와 같은 요가 원로들의 수업에 참여할 특별한 기회를 만날 수 있으며, 국내 유일의 포레스트 요가 가디언 예신희, 리듬체조와 요가를 접목시킨 리드믹요가 박성희, 체조와 요가를 결합한 짐내스틱 요가 김희재 마스터 등의 수업을 경험할 수 있다.

요가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아쉬탕가의 이화선, 아로마인요가의 이정민, 변정은 강사의 수업도 관심을 모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