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글로벌 블록체인 단체 'EEA' 참여
한화시스템, 글로벌 블록체인 단체 'EEA' 참여
  •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8.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한화시스템이 글로벌 기업들로 구성된 블록체인 단체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에 회원사로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EEA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업용 소프트웨어에 도입하기 위한 기업들의 단체로 이더리움 기술을 활용해 기업형 블록체인 솔루션과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개발, 확대하기 위해 설립됐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JP모건 등 글로벌 기업을 포함한 500여곳이 회원사로 참여 중이다.
 
이더리움이란 2세대 블록체인 기술로 컴퓨터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분야라면 모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EEA 측은 "한화시스템이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독자적으로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금융산업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시범 사업을 수행 중인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한화시스템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 분야를 전략사업 영역으로 선정하고 핵심 솔루션 내재화에 매진해왔으며, 이 가운데 하나가 블록체인 영역이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EEA 참여를 통해 글로벌 기업과의 다양한 정보 공유 및 협업을 본격 추진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워킹 그룹에도 참여해 이더리움 기술의 글로벌 표준을 확립하고 산업의 요구사항을 이더리움 기술에 반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대기업의 EEA 참여는 삼성SDS, SK텔레콤에 이어 이번 한화시스템이 세 번째다. 


주목도가 높은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