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공
KT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KT가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을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에 KT의 ‘기가지니’의 음성명령 인터페이스가 추가된 상품이다. 

이 AI 로봇청소기는 경쟁 제품군 가운데 가장 많은 8가지 음성 명령어를 제공하고 초강력 파워 흡입(BLDC 모터와 20㎝의 넓은 흡입구), 딥코너 클리닝(듀얼 사이드 브러쉬로 벽면 밀착 청소), 예약 및 나만의 청소모드 설정, 실시간 지도 그리기 및 청소 위치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집안에서 간단한 음성명령 만으로 청소를 완료할 수 있다. 일례로 ‘지니야, 로봇청소기 시작’ 과 같은 짧은 음성명령으로 리모콘 조작 없이 즉시 청소를 시작할 수 있으며, ‘로봇청소기 카펫모드 설정해줘’ 혹은 ‘로봇청소기 약으로 설정해줘’ 등의 명령어로 모터 파워와 청소 옵션을 말로 변경 가능하다.

시판 중인 로봇청소기가 대부분 시작, 중지, 충전과 같은 기본적인 음성명령을 제공하는데 비해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기가지니를 통해 주행상태, 배터리 잔량 확인, 흡입 강도 및 청소패턴 변경,  문턱∙카펫 모드 설정 등 8가지 음성명령을 지원한다.

‘기가지니 홈 IoT’ 모바일 앱에서는 기가지니에 제공되는 8가지 로봇청소기 음성 제어 외에도 ‘실시간 지도 그리기’와 ‘청소 예약’ 등의 추가 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집 밖에 있을 때에도 간편하게 앱을 통해 로봇청소기를 작동하고 실시간 청소 상태 확인할 수 있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KT샵과 온라인 쇼핑몰(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구매(정가 56만9000원) 가능하며, 출시 한달 간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KT 인터넷+TV 신규 고객은 반값초이스를 통해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