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대표, 홍준표 전 대표의 나라는 도대체 어느 나라인가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인천국제공항에서 지지자에 둘러싸여 귀국인사를 하고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인천국제공항에서 지지자에 둘러싸여 귀국인사를 하고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의 정계 복귀에 정치권이 뜨겁다.

홍 전 대표는 SNS에서 "국민의 절반 이상이 홍준표의 말이 옳았다"며"이에 힘입어 현실 정치로 복귀를 결심했다"고 글을 올리자 여·야 정치인의 비판과 옹호의 말이 성찬을 이뤘다.

다음은 홍대표 정계복귀에 대한 정가의 평가다.

■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21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의 복귀와 관련해 “나라 절반이 통째로 자기를 지지하고 옳았다고 인정을 했다는데 그 나라가 도대체 어느 나라인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통해 “당연히 당권 경쟁 하지 않을까”라며 “그렇게 해서 장렬히 또 산화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 자유한국당 전 조강특위 위원 전원책 변호사는 21일 ‘현실정치’ 복귀를 선언한 홍준표 전 대표에 대해 “나오지 말아야 된다, 이런 말씀을 못 드리겠다”면서도 “참 제가 보기에는 그렇다. 지켜보기에는 안타까워요”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어쨌든 그분도 답답하니까 다시 현실 정치에 돌아오겠다, 이렇게 말씀하시는 거고”라며 “또 이런 답답한 현상이 연출되도록 한 데에 대해서 저도 약간 책임이 있으니까 제가 그분이 나오셔야 된다, 나오지 말아야 된다, 이런 말씀을 못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 홍문표 자유한국당 의원은 21일 홍준표 전 대표의 정치일선 복귀선언을 놓고 더불어민주당이 비판한 데 대해 "자기들이 그동안 잘못한 부분과 속살을 홍 전 대표가 정치권에 진입해서 다시 이야기하게 되면 집권당으로선 아프지 않겠는가"라며 "그래서 지레 겁먹고 비판의 날을 세우고 있는 것이라고 판단한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대표체제 당시 한국당 사무총장을 지낸 홍 의원은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하며 "정치인이 정치를 좀 쉬었다가 다시한다는 부분에, 우리 당도 아니고 다른 당에서 이렇게 혐오하고 비아냥거리는 건 이해가 안된다"고 비판했다.

■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은 21일 홍준표 전 대표의 ‘현실정치 복귀’ 선언에 대해 “미국에서 회개도 안 하고 온 것 같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나와 “홍 전 대표가 지방선거에서 보여준 행태 때문에 보수가 거의 위기의 수렁으로 빠졌는데 이 문제에서 현재로서는 벗어날 수가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홍준표 전 대표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최근 국민의 절반 이상이 대선이나 지방선거 때 홍준표의 말이 옳았다는 지적에 힘입어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며 “정계를 떠난 일이 없기에 정계복귀가 아니라 현실 정치로의 복귀라고 해야 정확할 것”이라며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