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내일 전국 오늘보다 더 추운 날씨 되겠다.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추위가 전국을 강타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라도와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는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종일 영하권에 머무는 추운 날씨 계속된다.

내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충남서해안은 새벽 한때, 전라도와 제주도는 오후까지 눈이 오겠다. 전라서해안에는 새벽에 많은 눈이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가 요망된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와 울릉도·독도 10~30㎝,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산지 제외)에서 2~7㎝, 충남서해안과 전라내륙, 서해5도에서 1~3㎝ 정도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산지와 울릉도·독도에서 5~30㎜,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산지 제외), 서해5도에서 5㎜ 내외가 되겠다.

내일 전국 아침 기온 서울 -14도, 춘천 -16도, 대전 -10도, 대구 -10도, 부산 -6도, 전주 -7도, 광주 -5도 등이 되겠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6.0m, 남해 앞바다 0.5~2.5m, 동해 앞바다 1.5~3.5m, 전해상 먼바다 최고 6.0m로 매우 높게 일 전망이니 유의해야겠다.

내일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좋음' 수준 나타내겠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