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인 29일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 되겠다. 다만 곳에 따라서는 구름이 많고 눈이 내리는 곳 있겠으니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주말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은 물론 낮 기온도 영하권을 기록하며 추운 날씨 계속되겠다.  

오늘 오후 현재 제주도산지에는 대설경보가, 제주도북부·동부에는 이미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아울러 충남서해안에는 내일 오전까지, 전라도와 제주도는 내일 밤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해야겠다. 

이미 많은 눈이 내려 쌓인 전라서해안 일부 지역에는 다시 10㎝가 넘는 눈이 쏟아지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오늘과 내일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울릉도·독도 5~20㎝, 제주도(산지 제외) 1~5㎝ 등이다. 이 기간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산지·울릉도·독도 5~20㎜, 제주도(산지 제외) 5㎜ 내외가 되겠다.

전라서해안에는 내일 2~7㎝, 충남서해안·전라내륙에는 1~3㎝의 눈이 내릴 전망이다. 충남서해안·전라도는 5㎜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주말 내일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강한 바람까지 더해져 매서운 추운 날씨 이어지겠다. 

내일 전국 아침 기온 서울 -12도, 인천 -10도, 수원 -12도, 춘천 -15도, 강릉 -7도, 청주 -10도, 대전 -9도, 전주 -6도, 광주 -5도, 대구 -7도, 부산 -6도, 제주 2도 등이다.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강풍특보가 발표돼 바람이 매우 강하게(초속 10~20m·시속 36~72km) 불겠다. 내륙에서도 강한(초속 5~10m·시속 18~36km)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인다. 

오늘 오후 이 시각 현재 서해 앞바다와 전해상의 먼바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다의 물결은 매우 높게 일겠으니 주의해야겠다. 

내일 전국 미세먼지 농도 전국에서 '좋음'~'보통' 수준 나타내겠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