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제공=스트레이트뉴스
NH농협생명 제공=스트레이트뉴스

[스트레이트뉴스 김현진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홍재은)이 지난달 31일 설 명절을 맞아 대한적십자사 종로·중구 희망나눔센터에서 다문화 가정 10가족을 초청해 ‘설 맞이 차례상’을 함께 만드는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홍재은 대표이사와 농협생명 임직원, 중구지구봉사원을 비롯하여 45명이 함께 했다. 초청된 다문화 가족은 차례상을 손수 차려보며 명절 문화를 체험했고, 백미, 찹쌀, 떡국떡, 만두 등 다양한 먹거리를 포함한 ‘사랑의 설 선물 꾸러미’ 90상자를 만들어 함께하지 못한 다문화 가정에게 전달했다.

농협생명은 설맞이 나눔 실천과 함께 농촌 활력화를 위한 도농교류 확대 약속도 실천했다. 이번 행사에 사용된 쌀, 떡국 떡 모두 ‘또 하나의 마을’ 결연을 맺고 홍재은 대표이사가 명예이장으로 위촉된 경기도 여주시 도전마을(여주농협)을 통해 구입했다.

홍재은 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명절 문화에 낯선 다문화가족에게 새로운 경험의 장도 제공하고, 도전마을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작물을 사용해 농업의 가치를 살릴 수 있어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