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제공=스트레이트뉴스
일화 제공=스트레이트뉴스

 

[스트레이트뉴스]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정창주)가 아이코닉스와 캐릭터 라이센스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코닉스는 ‘뽀로로’를 비롯해 ‘꼬마버스 타요’, ‘치로와 친구들’ 등의 인기 캐릭터를 기획, 제작한 글로벌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이다.

이번에 일화가 아이코닉스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은 캐릭터는 남아 아이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띠띠뽀띠띠뽀’로, 애니메이션에서 개성만점 꼬마기차들의 성장기를 여러 에피소드와 함께 유쾌하게 그려내며 다양한 팬층을 확보했다.

일화는 ‘띠띠뽀띠띠뽀’ 캐릭터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새롭게 개발한 ‘어린이 6년근홍삼스틱’, ‘어린이 배도라지홍삼스틱’, ‘어린이 녹용홍삼스틱’ 등 신제품 3종에 우선적으로 접목시켜 선보였다.

6년근 어린이 홍삼 스틱’은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하여 배농축액, 아가베 시럽, 서양 벌꿀을 배합해 쓴맛을 완화시킨 건강기능식품이다. ‘어린이 녹용 홍삼 스틱’과 ‘어린이 배도라지 홍삼 스틱’은 국내산 6년간 홍삼농축액을 베이스로 뉴질랜드산 녹용농축액과 감기에 좋은 배농축과즙, 도라지농축액이 각각 함유됐다.

3가지 제품 모두 휴대성이 뛰어난 스틱파우치 형태로 제작됐으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10mg 스틱 60포 단위로 판매된다. 일화는 이번 신제품 3종을 시작으로 ‘띠띠뽀띠띠뽀’ 어린이 음료 및 홍삼 관련 제품들을 다양하게 연구 개발하고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일화 관계자는 “홍삼이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과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련 시장 규모가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며 “띠띠뽀띠띠뽀 어린이 홍삼 제품은 친근한 디자인은 물론, 맛과 영양, 휴대성까지 겸비해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