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허인 KB국민은행장이 하반기를 시작하며 직원들에게 '사람 중심'의 디지털 혁신과 함께 인사(HR) 부문의 '딥 체인지(Deep change·근원적 변화)'를 강조했다.

2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허 행장은 전날 사내방송을 통해 방영된 조회사에서 "우리가 '디지털라이제이션(디지털화)'을 얘기할 때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는 기술만 얘기하고 '사람이 중심이 돼야 한다'는 것을 망각하는 것"이라며 "사람 중심의 혁신을 지향할 때만 그 혁신이 진정한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모든 고객이 디지털로만 거래하는 은행이 아니라 디지털이든, 기존 방식으로든 고객이 더 나은 경험을 받는다고 느끼게 해주는 은행이 돼야 한다"며 "따라서 대면 채널의 강점을 유지하면서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허 행장은 또 "역량과 성과에 따른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야말로 우리의 헌신을 끌어내고 열정을 지속시키는 가장 핵심적인 경영전략"이라며 "과거의 관리·통제중심 HR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의 기본정신 아래 개방적이고 분권화된 '열린 HR'로의 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KB의 'HR 딥체인지'는 몇몇 사람이 아니라 직원 여러분의 참여와 토론을 거치면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허 행장은 직원들의 창의적인 의견과 진취적인 행동을 당부하며 '다양성을 포용하는 KB문화'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우먼파워'의 잠재력에 주목해야 한다"며 "기업금융을 비롯한 은행 전 분야에서 '양성평등'의 환경조성은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