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6 21:25 (일)
농협,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추진위원회 개최
농협,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추진위원회 개최
  • 김현진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가 11일 서대문 농협중앙회 본관 중회의실에서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2019년 하반기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허식 부회장을 비롯해 범농협 사업부문 대표이사와 집행간부 등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법인별 농가소득 증대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농가소득 증대 추진계획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협은 사업부문별 110대 과제를 발굴하여 추진하는 등 '2020년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는 마늘·양파 등 양념채소류 가격 지지를 위한 범농협 판매 지원, 농자재 가격 인하, 산지 축산물 출하물량 확대 추진에 따른 축산농가 수취가격 제고, 농업·농촌 연계 특색 수신상품 개발을 통한 농외소득 증대, 지자체 협력사업 및 농작물재해보험 확대 등 다양한 사업활동을 전개했다.

하반기에는 영세농가 및 소량 다품종 생산농가의 판로확대를 위한 로컬푸드 매장 확충, 지역별 농가소득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맞춤형 사업 전개, 신소득·지역특화작목 육성, 농업인지원제도(농업인월급제·농민수당) 확대를 위한 농정활동 수행, 농촌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농촌인력중개 사업을 확대하는 등 농가소득 5000만원 기필 달성을 위한 범농협 전사적 노력을 펼친다.

허식 부회장은 “농협의 존재목적은 농민이고,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은 그 목적을 달성하는 수단”이라며 “농산물 가격 하락 등 어려운 여건이 지속되고 있지만 전사적 노력을 결집해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더욱 앞장서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