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의 유튜브 채널 ‘스터디요’는 김재성 축구 해설위원이 출연하는 축구 콘텐츠 ‘축구맛집’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축구맛집’은 축구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재미있게 축구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교과 학습 및 외국어 학습 콘텐츠에서 벗어나 생활 스포츠와 연결해 ‘스터디요’의 주 시청층인 청소년들의 체육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스터디요’는 1회 ‘슈팅’, 2회 ‘패스’ 등 회차별로 주제를 나눠서 축구를 못하거나 잘 알지 못하는 누구나 축구의 기본기를 착실히 배울 수 있게 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다.

‘축구맛집’을 통해 ‘스터디요’의 에듀 크리에이터로 출연하게 된 김재성 축구 해설위원은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다. 선수 시절 미드필더 포지션을 소화하며 ‘재간둥이’라는 별명을 갖기도 했다. 이번 콘텐츠에는 김재성 해설위원과 함께 떠오르는 10대 유튜버 ‘예목’과 조소희씨가 출연해 ‘왕초보 축구 도전기’라는 콘셉으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축구맛집’ 특별코치인 김재성 해설위원은 “축구에 대해 잘 모르지만 알고 싶어하는 10대 친구들에게 보다 유쾌한 형태로 알려주려는 스터디요의 교육적 방향성이 축구를 다양한 형태로 소개시키고 싶은 평소 제 생각과 일치해 ‘축구맛집’에 흔쾌히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스터디요 관계자는 “교과, 어학 등에 국한된 교육 콘텐츠를 넘어 다양한 영역으로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청소년들이 스터디요의 영상을 보고 유익함을 얻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투스교육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스터디요’는 이투스의 유명 강사와 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에듀 크리에이터를 통해 신개념 에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