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24일 여의도 본점에서 클라우드 ERP(전사적 자원관리,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개발업체인 ㈜이카운트와 '중소기업 경영관리ERP와 금융플랫폼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와 김신래 ㈜이카운트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카운트는 1999년 설립돼 현재까지 4만개 이상의 기업고객을 보유한 국내 대표 중소기업 ERP사다. 이카운트의 회원기업은 PC에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접속만으로 재고, 생산, 회계, 급여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영관리ERP와 금융관리 기능을 결합하고,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금융업무 환경을 제공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ERP솔루션을 통한 기업뱅킹 간소화를 위해 올해 초 관련 조직을 확대하고, 금융API 개발 및 ERP사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금융API를 통한 KB국민은행과 이카운트의 데이터 연동으로 회원기업은 ▲예금주 성명조회 ▲이체실행 ▲이체결과 조회 등의 기능을 ERP를 통해 바로 처리 가능하고, 거래내역 및 이체결과를 회계장부에 자동 반영할 수 있다.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신덕순 대표는 “경영관리ERP 개발사와 상생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혁신적인 중소기업 금융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신래 ㈜이카운트 김신래 대표는 “이카운트ERP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까지 진출하여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사용중인 우수한 솔루션”이라며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회원기업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